2022 MAIN KEYWORD
호텔페어의 메인 기획 전시
DIGITAL TRANSFORMATION
“ 호텔 산업 변화의 중심에는 언제나 고객이 있다.”
고객이 호텔을 선택, 이용하는 과정을 중요시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인프라 구축을 하여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고 이를 차별화 및 운영 효율을 극대화 하는 것이 호텔의 지속적인 과제
Digital Transformation으로의 진화
1단계
1990년대 말
디지털 인프라 구축
음악, 영화 서비스를
인터넷으로 제공
2단계
2000년대 초
디지털 비즈니스 추진
전자상거래, E비즈니스,
인터넷 마케팅
3단계
2010년대 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환
모바일,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4단계
현재
COVID-19로 인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도입
가속화
1단계1990년대 말
디지털 인프라 구축
음악, 영화 서비스를 인터넷으로 제공
2단계2000년대 초
디지털 비즈니스 추진
전자상거래, E비즈니스, 인터넷 마케팅
3단계2010년대 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환
모바일,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4단계현재
COVID-19로 인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도입 가속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루는 호텔의 3가지 주요 사항
CONNECTIVITY
연결성
IoT 기술에 의해 모든 사물들이
연결되는 디지털 환경
(고객의 패턴 분석 등 다양한 결과 수집, 분석)
DIGITAL ENGAGEMENT
고객경험을 디지털 환경으로 관리
기존의 CRM(고객관계관리)을 넘어선 CXM(고객경험관리)을 최우선으로, 고객의 경험을 디지털 환경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관리
MOBILITY
기동성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빠르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관련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