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호텔 와이파이도시락 숙박전시회 ‘2020 호텔페어’ 참가

작성일
2020-02-03 17:39
조회
831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포켓와이파이 대표 브랜드이자 와이파이 라우터 업계 1위로 사랑받고 있는 와이파이도시락의 호텔 서비스인 “호텔 와이파이도시락”이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0 호텔페어’에서 고객들과 만난다.

호텔 와이파이도시락은 여행, 비즈니스 등으로 방문한 외국인을 비롯하여 여행지에서 데이터가 필요한 내국인 등 국내에서 와이파이 데이터가 필요한 이들에게 호텔에서 간편하게 와이파이도시락을 대여해주는 서비스이다. 이미 롯데 호텔 부산,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나인트리 등 전국 27개의 대형 호텔과의 제휴를 통해 약 3,000개 객실 비치 및 컨시어지 서비스 등으로 고객들과 만나고 있다.

객실에 비치된 와이파이도시락으로 별도의 예약 절차 없이 데이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호텔 와이파이도시락은 호텔 입장에서는 다른 호텔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여 부가 수익을 올릴 수 있고, 고객 입장에서는 편의성이 증대되어 많은 호텔에서 도입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특히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호텔 와이파이도시락 키오스크에 대한 호텔들의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다. 호텔 로비에 비치된 와이파이도시락 키오스크에 고객이 직접 사용 일수를 입력하고 결제하면, 객실의 와이파이 도시락이 자동으로 오픈되고, 일정 만료 후 차단되는 시스템으로 고객은 간편하게 데이터를 이용하고, 호텔은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올해에는 객실에 비치되는 단말기도 새로운 기능을 탑재하여 제공될 예정이다. Amazon Alexa AI 스피커 기능이 탑재된 새로운 호텔 와이파이도시락 단말기를 제공하여 호텔과 Alexa 간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호텔 서비스 요청 및 예약이 가능한 기능을 추후 제공할 계획이다.

호텔 와이파이도시락이 올해 선보일 다양한 서비스는 ‘2020 호텔페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텔 관계자들에게 호텔 와이파이도시락의 장점과 다양한 정보, 키오스크와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숙박산업 관련 종사자들이 최신 숙박 용품과 정보를 교류하는 2020 호텔페어는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시사매거진(http://www.sisamagaz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