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진방송] 2016 호텔페어 호텔산업의 모든것!

작성일
2016-09-12 11:41
조회
2534
2016 호텔페어 호텔산업의 모든것!

(부산 한국사진방송)김승호기자 = 호텔 산업의 모든 것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Hospitality 전문 B2B 전시회인 2016 호텔페어가 9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벡스코에서 개최되고 있다. 국제 관광 도시 부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부울경 지역은 물론 제주, 여수 지역 호텔 산업 관계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어 그 개막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이상네트웍스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는 한국호텔전문경영인협회, 서울특별시관광협회, 관광호텔업위원회, 비즈니스호텔포럼, 한국컨시어지협회, 한국총주방장회(KCC), 특급호텔 총주방장회(셰프테이블), 한국호텔제과사협회, 한국조리기능인협회, 호텔엔조이 등 산업 유관기관들이 대거 참가하여 호텔업계 관계자들의 지대한 rehkstla을 받고 있다. 이번 호텔페어에서는 PMS(Property Management System), CMS(Channel Management System), CRS(Central Reservation System) 등의 솔루션을 제시하며 호텔 산업 관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2016 호텔페어에서는 2일간 호텔 산업 전문 컨퍼런스도 함께 개최된다. Development Session과 Operations Session 2가지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약 20명의 현직 전문가는 물론 해외에서도 연사로 참가하며 국내 산업 종사자들과 교류의 시간을 갖게 된다.

8일 진행되는 Development Session에는 호텔 시장 동향과 사업성 검토, 호텔 개발 및 금융, 부띠크 호텔과 비즈니스 호텔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10개의 주제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2시부터 3시까지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호텔등급심사,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는 무료로 진행된다. 9일 Operations Session에서는 브랜드 포지셔닝, 아웃소싱 시장, 식음조리 트렌드 및 홍보 마케팅 등의 내용을 다룬다. 세계 최대 여행 정보 사이트인 트립어드바이저 정제욱 부장이 강의하는 “호텔이 TripAdvisor를 100% 활용하는 방법”은 호텔 마케팅 및 홍보 담당자들에게 실질적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호텔 객실룸을 호텔페어의 또다른 볼거리는 바로 Hotel Trend Showroom이다. 전시장 한 가운에 실제 그대로 표현한 이번 쇼룸에서는 Luxury Guestroom, Stylish Guestroom, Budget Guestroom 3가지 컨셉으로 구성된다. 글로벌 호텔 디자인 그룹 Hirsch Bedner Associates(HBA)와 그 산하 브랜드인 studio hba가 참여하고 국내 20여개사가 함께 꾸민 호텔페어 쇼룸은 참관객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1473347397-53

뉴스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