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繼承과 革新” Hotel Kanra Kyoto의 컨버전 이야기

작성일
2017-06-12 13:42
조회
6667
[Magazine] “繼承과 革新” Hotel Kanra Kyoto의 컨버전 이야기

1168_2392_497

 

일본 오다큐그룹의 UDS주식회사가 운영하는 ‘호텔 칸라 교토’는 교토의 한 교육시설의 토지와 건물을 취득하여, 호텔용도로 변경한 컨버전 공사의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호텔 칸라 교토는 이미 존재하는 건물을 활용하면서, 교토의 전통적인 주택형식을 담아내려고 했다. 그렇게 호텔 칸라 교토는 2010년 29실의 호텔로 오픈했다. 2016년에는 인접한 교육시설을 추가로 취득하여 호텔로 전환하며 컨버전 공사를 마쳤고, 이로써 기존 객실 29실에 39실이 더해져 전체 68실로 늘어났으며, 카페&숍, 철판요리(하나로쿠), 이탈리아 요리 The Kitchen Kanra, 스파 Kanra spa 등이 신설됐다. 새롭게 추가된 39개의 객실은 콤팩트한 더블 룸에서 가족 여행이나 그룹이 이용할 수 있는 수페리어 트윈룸과 디럭스 트윈룸, 또 정원에 개방적인 노천 온천을 마련한 더 칸라 스위트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교토 타워가 조망되는 객실도 설치됐다.

3 4 2

컨버전 공사는 UDS주식회사가 ‘승계와 혁신’을 디자인 컨셉으로 하여 교토의 전통을 승계하면서, 교토에서 배양된 기술과 기법을 사용하여, 혁신하는 공간의 창조를 목적으로 기획, 설계 업무를 맡았다.

컨버전 공사 이후로는 UDS주식회사가 호텔 칸라 교토의 운영까지 직접 맡게 됐다. 호텔 칸라 교토는 관광객으로부터 인기가 높은 교토의 JT교토역에서 도보 10분 정도의 좋은 위치에 있다. 또한 숙박객 전체의 40% 이상이 한국 관광객이라고 한다.

내용더보기

공식_호텔아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