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은 몽돌이 만난 사람] New Hotel Business Trend

작성일
2017-10-30
조회
8464
[늙은 몽돌이 만난 사람] New Hotel Business Trend
1280_2738_1512
‘New Hotel Business Trend’를 주제로 열린 이번 토크는 ‘호텔페어 2017 부산’에서 진행된 호텔전문가컨퍼런스의 호텔토크콘서트 세션을 재구성한 것이다.
[늙은 몽돌이 만난 사람들]
두닷두 John Kim 대표
워커힐 사업개발팀 조윤동 팀장
Tink Labs 안지원 한국지사장


늙은 몽돌: 30년 가까이 호텔리어로 살고 있는 처지입니다만 지금과 같은 변화를 일찍이 본 적이 없습니다. 에어비앤비 등 대체 숙박시설의 등장으로 경쟁은 한 차원 다른 양상을 띠고 있고,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모바일 테크놀로지 그리고 AI에 기반한 새로운 호텔 서비스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호텔 산업은 그야말로 급변하고 있어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이런 환경은 두려울 정도입니다.

오늘 얘기 나눌 내용은 이 변화에 관계된 것입니다. 제게도 매우 흥미로운 주제인데요, 호텔 산업의 새로운 하이테크 경향에 대해 관심이 많은 독자분들 역시 그러하리라 보이는군요? 앞으로 호텔들은 어떤 서비스로 매력을 추가하며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을까요? 예상되는 걸림돌은 무엇이며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패널 세 분을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소개 부탁드릴까요?

조윤동 팀장: 반갑습니다. 워커힐 호텔 & 리조트 CS사업개발팀장을 맡고 있는 조윤동이라고 합니다. 호텔페어에서 인천공항 내 캡슐호텔 다락휴 개발 사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안지원 지사장: 안녕하세요. Tink Labs 안지원입니다. 저희는 handy라는 Hospitality Smartphone Platfor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확장을 진행하고 있는 외국 스타트업 입장에서 오늘 인터뷰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John Kim 대표: 안녕하세요. Hospitality technology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두닷두(ELM System Inc)의 John Kim이라고 합니다. 호텔의 기술적 동향을 기술자의 관점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늙은 몽돌: 만나가 돼서 대단히 반갑습니다. 캡슐호텔 다락휴나 모바일폰 여행솔루션 핸디는 호텔리어들에게도 잘 알려진 서비스입니다만 두닷두는 좀 생소하군요? 두닷두 서비스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부탁드릴까요?

John Kim 대표: 두닷두는 호텔에 필요한 고객과의 통신시스템을 서비스합니다. 먼저, 호텔리어간 효율적인 업무 소통을 가능케 하는 웨어러블 무선통신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호텔리어들은 두 손이 자유로워진 상태에서 고객과 운영 부문의 요구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죠. 객실에 투숙해 있는 고객은 TV 및 무전을 통해 호텔과 소통할 수 있는데, 결국 이 시스템을 통해 호텔 운영은 더욱 유기적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한국의 럭셔리 호텔뿐만 아니라 미국 현지 법인(ELM System)을 통해 전세계 최고급 호텔들과도 연계해 미래 호텔의 하이텍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내용더보기


공식_호텔아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