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SION 1 10:30 – 11:20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은 어디에서 시작되는가]

Internal & External 고객에게 제안하는 의미 있는 공간 경험

세션소개 |최근 성수와 같은 핫플레이스는 창의적이고 독특한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와 고객이 직접 만나는 중요한 장이 되고 있다. 오프라인 공간에서의 브랜딩은 단순한 장소를 넘어 고객 경험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연결하는 핵심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다. 본 강연에서는 성공적인 공간 브랜딩을 위해 고려해야 할 핵심 요소를 다룬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로덕트,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고객과의 연결을 강화하는 방법과 함께, 외부 고객 뿐만 아니라 내부 고객인 조직 구성원에게도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전략을 소개한다. 특히, 네이버가 공간에 진심인 이유와 두번째 사옥 ‘1784’ 및 주요 공간 경험 케이스를 통해, 공간과 기술을 융합하여 일관되고 임팩트 있는 경험을 만들어내는 네이버의 사례를 공유한다.

네이버 최소현 Creative & Experience 부문장 (디자인/마케팅/브랜딩 총괄)

연사소개 | 네이버의 디자인과 마케팅, 인터널 커뮤니케이션을 포함하는 브랜딩, 공간과 건축을 총괄하며 사용자를 비롯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네이버의 서비스와 기업 브랜드 경험을 최적화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그룹 퍼셉션을 창업해 브랜드전략 및 경험디자인, 디자인매니지먼트 분야에서 Value creator로서 다양한 연결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다양한 집단지성의 현장에서 facilitator로 활동했다.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과 2020에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국무총리표창’을 2회 수여하였다. 플레이스캠프제주의 브랜드경험을 디자인하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았으며, LG유플러스 브랜드정체성 재정립, SK D&D의 공유주거 경험 전략 구축과 할리스커피의 BI와 SI 리뉴얼을 진행한 바 있다.

회사소개

NAVER: 1999년 검색 플랫폼으로 시작한 네이버는 검색,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 AI 등 첨단 기술과 다양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갖춘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NAVER 1784: 1784는 네이버의 두번째 사옥의 이름이자 지번이며, 최초의 산업혁명이 시작된 해다. 산업혁명이 인류의 삶을 바꾸어 놓았던 것처럼, 1784를 거대한 테스트베드 삼아 끊임없이 실험하고 도전하며 새로운 내일을 만들어가고 있는 1784는 로보틱스, 자율주행, AI, 5G, 클라우드 등 세계적인 수준의 네이버 기술들이 연결, 융합된 ‘테크 컨버전스 플랫폼’이다. 이 곳에서는 공간, 기술, 사람, 로봇이 촘촘히 연결되고 융합되는 도전 속에 일상을 변화시킬 새로움이 만들어지고 있으며, 구성원들이 생활하고 일하는 방식이 새롭게 설계되고 있다.

SESSION 2 11:20-12:10

기분 좋은 경험을 만드는 법과 브랜드 가스라이팅

PAC 정재형 대표

연사소개 | “호텔과 브랜드에 미쳐있는 사람”
타겟 고객에게 브랜드를 새겨넣는 일을 합니다. 브랜딩을 하다보니 호텔이야 말로 브랜드 경험의 총집합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그렇게 호텔을 세우고 싶단 꿈이 생겼고, 4년간 호텔/스테이 총합 200여군데를 사비털어 돌아다녔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6.7만여 분들과 함께 하고 있으며, <나는 브랜딩을 호텔에서 배웠다> 저서를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 5성 호텔 브랜드, 건축 브랜드, 공간 디자인 브랜드, 하이엔드 웰니스 브랜드 등 다양한 브랜드와 브랜드 경험 설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숙박시설을 조성하는 목표를 향해 걸어가는 중 입니다.

회사소개

한 끗 다른데 뭔가 확 기억에 남는 경험 한 번쯤 해보셨을겁니다. 저희가 잘 하는 일이 그렇습니다. 약간의 양끼와 본질을 관통하는 기획을 주로 합니다. 브랜드를 타겟 고객에게 제대로 각인 시키는 PAC만의 경험 설계 방식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경험설계는 브랜드 기획, 공간기획, 브랜드 마케팅, 웹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오프라인 행사 기획 등을 의미합니다. 호텔 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공간 브랜드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프로젝트들도 진행 중이니, 함께 재미난 일 많이 만들어보아요. 곧 뵙겠습니다.

SESSION 3 13:30 – 14:20
브랜딩의 정의와 단골을 만드는 브랜딩

세션소개 |브랜딩이란 무엇일까? 브랜딩을 이해하고 브랜딩을 통해 브랜드가 건강하게 성장할수 있는 단골을 만드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려고 한다.

1장.  브랜딩의 이해
2장.  단골을 만드는 브랜딩

준앤굿 허준 대표

연사소개 |15년차 마케터.

GFFG, 글로우서울에서 CMO로 일하며 다수의 브랜드 브랜딩 및 마케팅 기획 및 프로젝트 수행
무신사, 몽쉘, 삼성 등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 기획 및 진행
GFFG HQ 창립멤버 18년 50억 매출에서 21년 700억 매출 달성

-23년 준앤굿 브랜딩 컨설팅 회사 창립
-24년 ‘저는 브랜딩을 하는 사람입니다.’ 저서 출간 및 경제경영 베스트 셀러 달성

회사소개 | 준앤굿은 다양한 브랜드의 브랜딩 전략 및 마케팅을 도와드리고 있는 컨설팅 회사이다. 다른 컨설팅과 다르게 A-Z까지 브랜드를 만드는 일은 물론 각 브랜드의 내부 현상황을 파악하고 브랜딩과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의 문제를 해결하고 교정해주는 일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레퍼런스 |前 GFFC / 글로우서울 CMO, 무신사, 몽쉘, 삼성 등 다수 브랜드와 콜라보 기획 및 진행

SESSION 4 14:20 – 15:10

브랜딩은 잊고 가게에 온 눈 앞의 손님에 집중하라

세션소개 |오래 사랑받는 공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현현 하덕현 대표

연사소개 |2012년 1700만원으로 명륜동에 인생의 단맛을 개업했다. 그동안 20여 개의 가게를 창업했고 한 개의 매장만 제외하고 모두 성업 중이다. 참상인의 길이라는 책을 냈고 리퀴드 유니온, 창업 야학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예비 창업자들을 돕고 있다.

회사소개

현현
[밝고 분명하게, 깊고 심오하게]

‘세상에 필요한 서비스를 만들자’라는 모토로 일하고 있는 서비스업 회사다. F&B, 주거공간, 문화공간 등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공간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컨설팅하는 일을 하고 있다.

서비스업의 현실과 어려움을 알기에 합리적이면서도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방법을 쉼 없이 모색하고 있다.

레퍼런스 |독일주택, 수도원, 법원, 텅 비어있는 삶, 또또, 필로소피라운지 등

SESSION 5 15:10 – 16:00

시대예보 : 환대, 선택의 연대

세션소개 |추후 공개 예정

송길영 작가

연사소개 | 추후 공개 예정

회사소개 | 추후 공개 예정

레퍼런스 |추후 공개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