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뉴스] 컨트릭스랩, 숙박전시회 ‘2020 호텔페어’에서 최신 온라인 호텔 홍보 방법 선보여

작성일
2020-02-12 09:34
조회
265


웹 기반 3D와 웹 기반 가상현실 기술 연구 기업 컨트릭스랩이 ‘2020 호텔페어’에 참가한다.

최근 호텔 마케팅 전략은 기존 방문객의 재방문을 높이는 오프라인 전략 중심에서, 웹을 통한 시즌별 홍보 이벤트, SNS, 입소문 마케팅 등의 온라인 중심으로 이동하는 추세다.

특히 호텔 마케팅/전략 담당자들은 기존 우리 호텔의 로비 공간, 객실 공간, 세미나 공간, 수영장, 피트니스장 등 여러 hot spot을 온라인 비주얼 중심으로 소개를 통해, 고객 서로 간에 입소문을 통해 전파하도록 하는, 디지털마케팅의 방법에 주목하고 있다.

즉, 고객이 자발적 검색으로 관심을 두고 나아가 호텔 공간의 스테이(stay)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을 절실하게 필요로 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디지털 마케팅의 최적의 방법을 제공하는 IT 솔루션, 3DCrafts.pano를 이번 호텔페어 전시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솔루션은 로비, 객실, 세미나 공간, 컨벤션 공간, 피트니스 공간의 hot spot을 PC 웹과 핸드폰 모바일 웹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360 파노라마로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


또한 hotspot 내의 특정 위치를 클릭 또는 터치하면, 바로 그 자리에서 로비 공간 상징 조형물, 샹들리에, 조각상, 헬스기구 등 특정 물체 또는 전시물을 바로 3D 입체적으로 감상하여 볼 수 있는 혁신적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컨트릭스랩의 김영진 대표는 “3DCrafts.pano 솔루션은 웹과 모바일에서 호텔의 주요 공간을 파노라마로  자유롭게 둘러볼 뿐만 아니라, 특정 조형 전시물을 3D 입체적으로 자세하게 볼 수 있는다는 점에서 기존 파노라마 프로그램과는 다른 큰 차별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컨트릭스랩은 국내 특허 6건, 미국상표포함 4건과 과기부 K-Global300인증, 중기부 K-ESP(기술전문기업)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그동안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전자부품연구원(KETI), 항공우주연구원(KARI)등의 국책연구기관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한국전력공사(KEPCO)와 조달청의 혁신상품 공공조달 플랫폼에 적용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금번 전시회에서 컨트릭스랩의 웹기반 파노라마 3D기술이 고객의 직접적인 Wow 효과를 유도할 수 있는 호텔 디지털 마케팅의 최적의 도구로 활용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3D 기술과 파노라마 기술이 결합된 3DCrafts.pano 솔루션은, 컨트릭스랩의 홈페이지 와 3DCrafts 서비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 호텔산업 전문 전시회 호텔페어는 오는 2월 12일(수)에서 14일(금)까지 코엑스 D홀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G밸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G밸리(http://www.gvalle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