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대한민국 대표 숙박산업 전문 전시회 ‘호텔페어(HOTEL FAIR)’ 개최

작성일
2020-02-06 13:41
조회
169


[아이티데일리] 전시회 전문기업 (주)메쎄이상(대표이사 조원표)이 주최하는 호텔&리조트 숙박산업 전문 전시회 ‘호텔페어(HOTEL FAIR)’가 2월 12일(수)부터 2월 14일(금)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전시 분야는 △건축인테리어/내외장재 △인테리어 데코 △텍스타일/린넨 △어메니티/객실비품 △호텔IT/스마트 솔루션 △호텔 설비/장비 △투자/개발/운영 △ F&B 등 숙박산업 관련 전 품목이다.

호텔페어는 호텔, 리조트, 레지던스, 펜션, 모텔,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다. 호텔 투자 개발, 건축, 디자인, 마케팅부터 운영상에 필요한 비품, 서비스, 솔루션까지 기업들의 신기술 및 제품 소개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정보 교류 및 업무제휴, 홍보 활동 등 다양한 형태로 협업할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최신 기술 및 제품을 선보이는 전시뿐 아니라 국내외 각 호텔/리조트/숙박산업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가하는 ‘글로벌 호텔/리조트 컨퍼런스’와 업계 실무자들의 다양한 사례와 실무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디자인 오픈 세미나’도 함께 진행한다. 양질의 콘텐츠와 부대행사를 제공하기 때문에 숙박시설의 오너, 총지배인, 각 부서 담당자뿐 아니라 투자자, 건축사, 인테리어 업계 종사자들이 대거 방문한다.



글로벌 호텔/리조트 컨퍼런스는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마케팅, 개발, 운영 등에 대한 주제로 발표자들이 자유롭게 토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요 연사로는 호텔 산업의 공급 및 수요 데이터를 추적하는 기업인 Smith Travel Research(STR)의 사업개발담당자 Vincci Yang, 건축사 사무소 ‘지랩’이 설립한 숙박 중계 사이트이자 숙박업계 넷플릭스라고도 불리는 스테이폴리오의 이상묵 대표, 그리고 Simone Micheli Architectural Hero의 설립자이자 이탈리아 건축 및 인테리어의 거장인 Simone Micheli가 참여한다.

오픈세미나는 간삼호텔그룹, 간삼기획, 호텔아비아, LG하우시스(LG Hausys) 등 각 분야를 선두하는 기업들이 참여하여 ‘경험에 의한 호텔’ ‘콘텐츠를 통함 경험’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총 3가지 주제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한편, 호텔페어의 전체 컨셉은 호텔 전문 건축 디자인 회사 ㈜간삼건축(대표이사 김태집)’이 연출한다. 이번 전시회의 컨셉은 <수평적 호텔 : 호텔과 지역 사회의 긴밀한 공생>이다. 수평적 호텔이란 기존에 객실 및 호텔의 시설들이 한 건물에 모여있는 수직적 구조와는 다르게 호텔의 서비스를 여러 건물에 분산시키는 구조의 호텔을 말한다. 국내여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반면, 지역 호텔들은 여전히 운영상의 어려움을 겪는 현실에서 지역과의 긴밀한 밀착을 할 수 있는 건축적인 솔루션이다.

전시 입장료는 10,000원이나 홈페이지 사전등록 시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무료 관람 외에도 별도의 전용등록대를 통해 빠르게 입장할 수 있다. 관람 문의 및 자세한 내용은 ㈜메쎄이상 ‘호텔페어’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원문보러가기 >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99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