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참가규정 : 전시회 참가를 위한 주최사와 참가기업 간의 계약 사항으로 참가 신청 전 필히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호텔페어 참가규정]
본 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공하는 표준약관을 따르고 있습니다.
전시회 참가규정

제 1 조 (용어의 정의)

  1. ‘참가자’라 함은 본 전시회 참가를 위하여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회사 조합 및 단체 등을 말한다.
  2. ‘전시회’라 함은 ‘호텔페어’를 말한다.
  3. ‘주최자’라 함은 서울 금천구 가산동 239-4 ES빌딩 소재 ‘㈜이상네트웍스’를 말한다.

제 2 조 (참가신청)

  1. 전시회 참가신청을 하고자 하는 자는 주최자가 제작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주최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2. 참가자가 참가신청서를 제출하고 그 참가비 50%를 납입함으로써 본 약정은 성립된 것으로 본다. 다만, 전시회장 면적이 소진된 경우와 참가 예정품목이 전시회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될 경우 주최자는 참가신청 접수를 거부할 수 있다.

제 3 조 (전시 면적 배정)

  1. 주최자는 참가횟수, 신청 접수 순서, 신청면적, 전시품목의 성질 및 기타 합리적인 방법에 의거 참가자 별 전시회장 위치를 배정한다.
  2. 주최자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전시회 장치기간 이전이면 언제든지 참가자에게 배정된 전시회장 위치 및 면적을 변경 요청할 수 있다. 이 같은 변경은 주최자의 재량이며, 참가자는 동 변경의 결과에 대한 보상을 청구할 수 없다.

제 4 조 (전시장 관리)

  1. 참가자는 참가신청서에 명시한 전시품목을 전시하고 상주요원을 배치하여 자사 부스(Booth)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한다.
  2. 참가자가 참가신청서에 명시한 전시품목과 상이한 물품을 출품하거나 전시회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물품을 출품한 경우, 또는 주최자의 허가 없이 직매행위를 하는 경우 주최자는 즉시 중지, 철거, 또는 반출을 명할 수 있다. 이 경우 참가비는 반환하지 아니하며, 참가자는 이에 따른 배상을 청구할 수 없다.
  3. 주최자는 필요한 경우 특정인의 전시장 출입을 제한할 수 있다.
  4. 참가자는 주최자의 서면 동의 없이 배정된 전시회장 면적의 전부 또는 일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5. 참가자는 전시회장의 바닥, 천정, 기둥, 벽면 등에 페인트칠 등 원상변경을 할 수 없으며, 전시장의 손상에 대해서는 원상복구 등 주최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 5 조 (참가비 납입)

  1. 참가자는 참가비의 50%에 해당하는 계약금을 참가신청서 제출 후 일주일 이내에 납입해야 하며 잔금은 2016년 8월 5일(금)까지 납입해야 한다. 단, 할인혜택 적용을 위한 납부기한이 별도로 지정되어 있을 경우, 할인혜택 납부기한을 우선적으로 적용하며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주최자는 참가자의 할인혜택을 취소할 수 있다.
  2. 참가자가 중도금이나 잔금을 지정한 기간 내 납부치 않을 경우 주최자는 참가약정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미 납입한 참가비는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없다.

제 6 조 (참가 취소 및 해약)

  1. 참가자가 사정에 의한 참가 취소는 주최자의 승인이 있어야 가능하며 다음과 같이 취소시점에 따른 참가취소 위약금이 발생한다.
  2. 2016년 12월 21일까지: 참가비 총액의 50%

2016년 12월 22일부터 2017년 1월 21일까지: 참가비 총액의 80%

2016년 1월 22일 이후: 참가비 총액 100%

  1. 위 해약금은 기 납입된 참가비에서 차감하며, 부족 시 추가 납부하여야 하고, 잉여 시 반환한다.
  2. 주최자가 전시회 개최를 취소하는 경우, 이미 납입된 참가비 전액을 참가자에게 반환한다. 다만, 불가항력 및 기타 주최자의 귀책 사유가 아닌 특별한 사정으로 전시회가 취소 또는 변경되거나 축소되는 경우에는 이를 반환하지 않는다. 또한 참가자는 주최자에게 보상을 청구 할 수 없다.

제 7 조 (장치 및 출품 진열)

  1. 참가자는 배정된 전시회장 면적 내에 지정 기간에 장치 및 출품 반입, 진열을 완료하여야 한다.
  2. 전시장 부스 내 음향기구를 이용한 홍보 시 음원으로부터 반경 1m이내 지점에서 측정한 수치 기준으로 75db(데시벨)을 넘을 수 없다. 이는 타 업체의 상담 등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며, 기준 수치 초과로 분쟁이 발생 할 경우 주최자는 해당 부스의 전원 공급을 중단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 8 조 (출품 및 장치물 반출)
참가자는 지정 기간 내에 모든 출품 및 장치물을 반출하여야 하며, 반출을 지연할 경우 주최자 측이 부담하게 될 제반 비용을 즉시 주최자에게 납입하여야 한다.

제 9 조 (전시장 경비 및 위험부담)

  1. 주최자는 참가자 및 관람객을 위하여 적절한 경비조치를 취한다.
  2. 전시회기간 및 장치 철거기간 중 발생하는 배당 면적 내 장치물 및 출품에 대한 훼손 및 도난에 대하여 책임은 참가자가 진다.
  3. 참가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화재, 도난, 파손, 기타 사고를 발생케 하여 주최자 또는 타인에게 손해를 입힌 때에는 참가자가 배상책임을 지며 출품 등에 대한 보험가입 역시 참가자의 책임으로 한다.

제 10 조 (방화규칙)

  1. 장치물 및 전시장내의 모든 자재는 소방법규에 따라 적절한 불연 및 방염 처리가 되어야 한다.
  2. 주최자는 필요에 따라 참가자에게 화재방지와 관련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다.

제 11 조 (보충규정)

  1. 주최자는 필요할 경우 참가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보충규정을 제정할 수 있다.
  2. 보충되는 규정은 참가규정의 일부가 되며, 참가자는 이를 준수하여야 한다.

제 12 조 (분쟁해결)

본 참가규정의 해석에 관한 주최자와 참가자간에 발생되는 분쟁 및 기타 쌍방의 권리, 의무에 관한 분쟁은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 판정에 따르며 그 판정에 대하여는 법원에 제소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