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4(목) Session A. Hotel Online&Digital Marketing

종규함

익스피디아의 마케팅 전략과 호텔 파트너십

함종규 본부장 | 익스피디아코리아

170901_17

씨트립의 마케팅 전략과 호텔 파트너십

장 문 대표 | 씨트립코리아

연사소개
– 중국 상해 출신
– 2003년 한국 유학
– 2007년 서강대학교 경영학 졸업
– 2007년~2013년 서울 롯데호텔 영업판촉
– 2013년~현재 씨트립 코리아 호텔사업부 총괄
– 2014년~현재 씨트립 코리아 지사장

 

강연내용
 현재 중국의 관광시장 현황 분석 및 중국인 FIT / 패키지 여행객에 대한 세부적인 수치에 대해 분석하여 FIT 시장에 대한 중요성를 설명한다. 또한 중국 FIT 여행객들의 한국 방문 목적과 주요 방문지를 공유하고, 항공 및 숙박 등의 여행 상품을 예약할 때 WEB과 APP의 비율 등 온라인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제시하여 국내 호텔 및 숙박업 종사자들이 보다 높은 퀄리티의 중국 FIT 특화 상품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노하우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2017년 씨트립 코리아 자체적으로 진행하였던 다양한 프로모션 및 마케팅, PPL 성공 사례 등을 공유한다. 

 

박성진

[ Special Presentation]
한국호텔 컨시어지 서비스의 미래와 2018 세계총회 개최 의미

박성진 지부장(부산) | 한국컨시어지협회

연사소개
미국 LA의 한 호텔 경험을 시작으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Head Concierge 로 근무 하고 있으며 U.I.C.H(Union Internationale des Concierges d’Hôtels) Les Clefs d’Or® KOREA의 부산지부장으로 활동 중이다.
Les Clefs d’Or Concierge란 고객 편의를 위해 호텔에서 총괄적인 서비스를 담당하는 직원이며, 세계컨시어지협회의 자격 기준에 따라 심사과정을 거친 후 Golden Key를 부여 받은 베테랑 호텔 컨시어지를 말한다.
호텔 경력 최소 5년 이상, 컨시어지 근무경력 최소 3년 이상이어야 심사 대상이 되며 자격을 인정받으면 재킷 상단에 황금 열쇠 배지를 달고 근무한다. 현재 전세계 40개국에 약 5천여명의 Les Clefs d’Or (레끌레도어)가 있으며, 한국에는 23명이 있다.

강연내용
세계 속의 한국 컨시어지 협회의 현황과 컨시어지가 호텔에서 어떤 역량을 나타내는지에 관한 내용으로 강연을 한다.
한국 컨시어지는 2006년에 창설되어 한국 특급호텔의 로비에서 묵직한 서비스인으로 자라잡고 있다.
1929년 프랑스에서 창설된 세계 컨시어지 협회는 전세계 60개국 5,000여명의 컨시어지가 있으며, 매년 1억 2천 2백만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 하는 베테랑 호텔리어이다.
기본 경력은 10년 이상이나 그 연령대는 날이갈 수록 젊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들은 글로벌 네트워킹을 통하여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명품 서비스, 그리고 각 지역 전문가 로써 세계적 선두 주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9.14(목) Session B. Hotel Branding Business Strategy

170901_03

루브르 브랜딩 & 운영전략

김민수 대표 | 골든튤립코리아

170901_12

호텔 브랜드 & 트렌드

신상균 대표 | 산하HM

연사소개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관광경영석사
–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겸임교수 역임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서비스 비즈니스 CEO과정 수료
– AHMA(American Hotel&Motel Assn.) 강사자격 취득 및 강사역임
– Ambassador Hotel Group
– Swiss Grand Hotel (현 Grand Hilton Hotel) 부장
– 영국United Distiller(UK) Korea 근무
– The Ritz Carlton Seoul (상무이사/대표역임)
– Ramada Seoul Hotel & 라미드HM 대표이사 역임
– 현재 산하HM 대표이사
– 한국 서비스 경영학회 이사, 한국 관광 식음료 학회 부회장
– 한국 컨벤션 학회 부회장, 산업자원부 서비스 품질평가 자문 위원, 관광공사 외투 유치 자문위원
– 호텔 총지배인 자격 취득, 라마다 인터내셔널 총지배인 자격 취득
–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산학부회장
– 국무총리상 수상, 경희대학교 관광인상, 산업자원부 표준협회 우수 서비스 논문상 수상 등
– 한국호텔경영학회 부회장
– 한국호텔 & 리조트학회 대표 역임
– 07,08,09년 대한민국 품질경영 대통령상 금상(라마다 서울) 수상
– MGM 할리우드 제주 프로젝트 컨설팅
– 베스트 웨스턴(허브빌) M&A / 싱가폴 테마섹 알파 소유호텔 위탁운영
– Wyndlham Hotel Group 브랜드 도입 아시아 Agency 계약체결
– 2010~11년 국가 품질경영대상 심사위원
– 데이즈호텔 명동 위탁운영(2014.2): 국내 최초 데이즈 브랜드 도입
– 하워드 존슨 브랜드 도입(국내최초 제주, 2014)
– 일본 솔라레 호텔 그룹 한국 에이전트 르와지르 명동 최초 브랜드 도입

강연내용
호텔 브랜드의 중요성과 성공적인 브랜드 가치구현을 통하여 고객과의 약속 및 성공적인 호텔 비즈니스를 실현하고 현재 온라인마켓의 효과적인 대응을 통하여 성공적인 호텔 운영 방향을 제시 하고자 한다.

호텔 브랜드의 선택은 호텔 비즈니스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고 호텔의 특성과 위치에 적합하게 호텔 브랜드를 선택하고 실제 호텔 영업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글로벌 마케팅 채널과 로열티 고객을 적극 활용하여 호텔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170901_16

밀레니얼의 시대, 독립호텔을 위한 합리적인 제안 “소프트브랜드”

이현석 이사 | 프리퍼드코리아

연사소개
글로벌 브랜드 호텔부터 로컬호텔까지 다수의 호텔과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Hospitality 프로젝트를 기획· 개발 및 컨설팅 하였으며, 현재는 ㈜프리퍼드 코리아에서 독립호텔 오너와 디벨로퍼를 위한 소프트브랜드 호텔을 전문적으로 개발 및 컨설팅하고 있습니다.

강연내용
호텔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밀레니얼세대가 소비의 주축으로 성장함에 따라 호텔의 트랜드가 변화하고 있다. 표준화된 서비스와 동일한 브랜드 경험이 베이비부머 그리고 X세대의 선택이었다면 밀레니얼들은 유니크한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중시한다. 이러한 주소비층의 가치인식의 변화는 글로벌 체인들의 브랜드 전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08년 ‘Choice Hotels International’이 출시한 첫 번째 소프트브랜드 Ascend Collection을 시작으로 Marriot, Hilton, IHG, Hyatt, Wyndham 등 메이저호텔체인들 역시 전략적으로 각 자의 소프트브랜드를 출시하고 있다. 한편 소프트브랜드 개념의 효시인 독립호텔연합체(Leading Hotels of the World, Preferred Hotels & Resorts, 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 등) 역시 소프트브랜드의 급성장과 함께 최근 새롭게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소프트브랜드로서의 전력을 보강하는 추세이다.
이번 강연을 통해 국내의 독립호텔오너와 독립호텔을 개발준비중인 디벨로퍼들에게 소프트브랜드의 개념과 특장점을 소개하고자 한다.

9.14(목) 토크콘서트: Hotel F&B Service Issue

170901_10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의 미래와 전망

송은상 대표 | 더블유필앤

연사소개
– Education :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 Career :
1991-92 신라호텔 – F&B Dept
1992-04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 – F&B. Sales & Marketing / Team Leader
2004-09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 Sales & Marketing / DOSM
2009-12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 (독산) – F&B / Director
2013-15 주) 대상기획 – 대표이사
2016-Present 주) 더블유필앤 – 대표이사 

강연내용
– 호텔 F&B 서비스 이슈 체크
– Market Trend
– Market Analysis
–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의 전망 과 미래

Hotel F&B Service Issue 공동 질의응답 및 토크콘서트
호텔 F&B 서비스 트렌드와 미래 전망

진행

패널

170901_18

호텔아비아
장진수 편집장

170901_01

힐튼 부산
강재현 총주방장

170901_10

더블유필앤
송은상 대표

9.15(금) Session A. Hotel Online&Digital Marketing

유경동

채널매니저의 국내 보급 현황과 효과

유경동 대표 | 루밍허브

연사소개
객실판매 전문 회사인 주식회사 루밍허브의 대표이사
여행신문 호텔 칼럼 리스트
일본 채널매니저 TL린칸의 한국 운영대표
호텔 운영 컨설턴트 (Hotel 28, Paradise City Boutique 호텔 등 다수 프로젝트 수행)

강연내용
한국 호텔에 채널매니저가 본격적으로 도입이 전개된 최근 5년간의 한국 호텔의 OTA판매를 위한 채널매니저 도입 추이는 한국 호텔의 외부 시스템 도입 분위기가 폐쇄성에서 적극적인 개방성으로 전환됨을 알 수 있다.
현시대의 호텔판매에 있어 시스템의 도입 및 활용에 대한 중요도는 매우 높게 나타나는데 이는 기존 오프라인 여행사 등을 통한 호텔 판매 채널에서 시스템을 통한 고객유치가 핵심인 OTA 채널의 비중이 높아진 데 그 원인이 있다. OTA판매를 극대화 시키기 위한 필수 시스템으로 인식 되어지는 채널매니저의 도입은 단순히 매출증대를 위한 수단으로서 뿐만 아니라 현재 빠르게 변화하는 호텔  판매 채널의 변화에 대응하는 기본 태세를 갖추는 시스템 대응력으로 인식 되어져야 한다.
이미 세계의 많은 호텔들은 채널매니저와 PMS의 연동에 따른 업무 구조 변화의 과정을 거쳤고 한국 호텔들도 이를 통한 업무와 조직의 효율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채널매니저를 통해 OTA의 활용도를 높이는 방법, 이를 통해 예상되는 호텔 조직의 변화등을 본 강의를 통해 전달 한다.

170901_y

인터파크투어의 마케팅 전략과 호텔 파트너십

양 엽 팀장 | 인터파크투어

170901_08

Direct Booking & Digital Marketing

박상호 대표 | 패스트부킹코리아

연사소개
박상호대표는 지난 30여 년간 한국 관광시장에서 국내 및 해외 호텔업체와 여행업체에서 종사하여 왔다. 걸리버/옥토퍼스트래블 한국 현지법인 대표이사와 라마다 서울 호텔의 총지배인, 리츠칼튼 서울 및 노보텔(앰베서더호텔그룹) 영업 책임자 등을 역임 하였다. 특히 세일즈/마케팅, 신규사업 개발, 및 온라인 비즈니스 등의 전문가이다.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MBA를 졸업하였고, 현재 관광 마케팅 및 컨설팅 전문업체인 에벤에셀 마케팅을 운영하고 있으며, FASTBOOKING 한국대표, PARK HOTEL GROUP(Global Sales Office), COX & KINGS JAPAN 한국대표를 겸하고 있다.

강연내용
오늘날 국내 호텔들의 상당수는 객실영업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영업비용은 최소화하고 매출이익은 최대화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도 호텔업계의 화두는 Distribution Channel의 문제를 극복하고 영업기회를 극대화한 직접예약(Direct Booking)의 활성화이다. “여행자의 76%가 OTA에서 호텔객실을 예약하는 것이 저렴하다”라고 구글이 밝힌바 있다. 이를 입증하듯 국내 호텔들의 OTA를 통한 예약 비중이 날로 높아 가고 있다. 이와 같이 급증하고 있는 온라인 비즈니스와 관련하여 국내 호텔들은 영업 정책과 호텔 운영환경을 재정비하여야 하며, 피동적인 영업정책에서 벗어나 각 호텔 주도하에 영업에 대한 파워를 되찾고 온라인에서의 직접예약(Direct Booking)을 활성화 해야 한다. 본 주제발표에서는 국내 호텔들을 위한 온라인 비즈니스의 올바른 이해와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

9.15(금) Session B. Hotel Branding Business Strategy

170901_02

Accor Ambassador Korea Now & Future

권대욱 대표 |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

연사소개
한국시장에서 호텔 네트워크 규모가 가장 큰 인터내셔널 호텔 운영사 사장이다. 오랜 건설업 경력 및 노하우를 기반으로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 사장으로 부임 후 현재 19개 호텔을 운영중이며, 2022년까지 총 7개 도시, 30개 호텔 운영을 목표로 호텔을 확장하며 혁신적인 리더의 자세를 보이고 있다. 연세대 MBA 및 동국대 경영학 박사를 졸업했으며, 현재 한국관광공사 및 호텔관련학과, 여러 대학교에서 특강을 진행하는 등의 호텔 및 관광 산업의 발전을 위해 사회적 책임 활동 및 재능 기부에 힘쓰고 있다.

강연내용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는 현재 19개 호텔을 운영하며 한국시장에서 호텔 네트워크 규모가 가장 큰 인터내셔널 호텔 운영사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특히 아코르호텔 그룹은 FRHI, One Fine Stay, 25h Hotel 인수 및 JO & JOE 브랜드 론칭 등 작년 한해동안 끊임없는 비즈니스 확장을 통해 단순 호텔 경영이 아닌 다양한 형태의 숙박업으로써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 속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의 현재와 미래의 브랜드 전략을 짚어보며 앞으로 호텔 및 관광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170901_21

호텔경영계약 트렌드

하대원 대표 | DWHC호텔경영전략컨설팅

연사소개
호텔경영학을 전공하였고 20년간 국내외에서 호텔 개발과 운영을 하였다. 다수의 체인호텔과 호텔위탁운영계약 협상을 직접 수행하며 프랜차이즈 계약전환, 체인호텔의 투자유치, 운영사 관리 방안 등 국내의 호텔 개발 기업이 경영계약의 체결에 참고할 만한 새로운 협상 사례를 만들어 왔다. 현재는 DWHC 호텔경영전략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다.

강연내용
호텔위탁운영계약의 과거와 현재를 소개한다. 국내 기업이 합리적인 경영계약, 오너사의 관심사항을 반영한 호텔경영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이 계약의 변화와 협상 사례, 호텔 소유 기업을 위한 호텔위탁운영계약 트렌드를 소개할 계획이다.

170901_06

메리어트 브랜딩 & 운영 전략

더글라스김 상무 |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연사소개
메리어트 인터네셔널 운영총괄 상무 – 일본 대한민국 괌

강연내용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소개
메리어트 로열티 프로그램 소개
국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호텔 현황
브랜드 소개

170901_11

IHG 브랜딩 & 운영 전략

스티븐 최 대표 | IHG 한국개발

연사소개
전) Marriott International 개발 지사장
전) Starwood Hotels & Resort, Development Representative
W Seoul 워커힐, 프로젝트 메니저, 브랜드 마케팅 메니저
㈜ 에버랜드 기획팀 근무 (호텔개발, 단지개발) 

강연내용
– IHG 회사 소개
– IHG 브랜드 소개
– 한국내 운영호텔 소개
– 한국내 호텔 개발 전략

9.15(금) 토크콘서트: Hotel Development Issue

170901_13

호텔 펀드와 자산운용 방안

신석재 ACCA (영국공인회계사) 대표이사 | Seoulodge Hotels Ltd (주)서울로지호텔 / 500V ㈜오백볼트

연사소개
 – London Hotel School, London School of Business and Finance (ACCA)
– Marriott Hotel London 객실, 연회, 식음, 재경
– Claridge’s Hotel Management Accountant 경영회계사
– Latelier & Aubaine Restaurants – Group Financial Controller 재무총괄
Oakwood Incheon – Financial Controller 오프닝 재경팀장
– ㈜오백볼트 감사, ㈜서울로지호텔 대표이사

강연내용
London Hotel School을 졸업하고 15년 이상 호텔 운영, 호텔재무회계, 호텔 개발을 경험해온 전문가가, 향후 한국 호텔 시장의 성장 방향과 기관투자자들의 역할 그리고 호텔 브랜드와 운영사 와의 연계 등, 한국 호텔 시장의 전반적인 호텔 펀드와 자산운용의 실무적인 내용들을 다루어 본다.

지난 6월에 Conrad Seoul hotel에서 개최된 제2회 Seoul Hotel Investment Conference 2017(SHIC 2017)를 통해본 전반적인 호텔 산업에서의 펀드, 브랜드, 운영사 간의 연계와 함께 그 발전 과정 그리고 아시아/한국 호텔 시장의 현주소와 향후 발전 방향과 트랜드를 실질적으로 의견해보는 시간을 가져 본다.

금 번 강연의 목적은 호텔 산업의 관계자로 써 각자의 위치에서 필요한 정보와 트랜드 그리고 역할 들을 살펴보고 미래의 비즈니스에서 도움이 되는 방향들을 정리해 가고자 하는 것에 목표를 하고 있다.

170901_09

서울시 관광호텔과 대체 숙박시설의 수급동향 및 추계 전망

송기욱 책임연구원 | LH 토지주택연구원

연사소개
민간기관에서 수년간 상업용 부동산 리서치(오피스, 리테일, 호텔)와 투자자문 컨설팅 업무에서 다양한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을 쌓았다. 이를 바탕으로 2015~2017년까지 호텔아비아(HotelAvia)의 고정 컬럼니스트로 활동하였으며, 현재는 LH 토지주택연구원에서 도시공학과 부동산금융(리츠, 펀드) 분야의 관련연구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강연내용
외래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서울시를 대상으로 관광호텔과 대체 숙박시설의 객실수요와 공급동향을 분석하고, 향후 미래 전망을 예측하여 시장상황을 사전 진단해보고자 한다.

본 발표는 수요와 공급이 일치하는 균형점을 모색함으로서, 호텔투자자, 운영자, 이용자 등 서로 다른 이해관계를 가진 시장참여 주체들이 수급불균형 쟁점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

Hotel F&B Service Issue 공동 질의응답 및 토크콘서트
호텔 F&B 서비스 트렌드와 미래 전망

진행

패널

170901_13

(주)서울로지호텔 / ㈜오백볼트
신석재 대표이사

170901_09

LH 토지주택연구원
송기욱 책임연구원

170901_0IH

IHM(호텔 포레)
신재원 대표

9.16(토) Session A. Hotel Online&Digital Marketing

김형택

호텔업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어떻게 할것인가?

김형택 대표 | 디지털리테일 컨설팅 그룹

연사소개
디지털전략 컨설팅 회사인 디지털리테일 컨설팅 그룹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국내외 주요 대기업 및 리테일기업 대상으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옴니채널, O2O&온디맨드, 디지털마케팅 전략 컨설팅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강연내용
고객, 기술, 비즈니스의 변화에 따른 호텔업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에 필요한 단계별 접근방법을 소개하고 국내외 주요호텔업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성공 사례와 전략을 살펴본다.

170901_15

호텔 업계의 인텔리전트 비지니스 전략

이종호 과장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연사소개
이종호 과장은 한국마이크소프트에서 Dynamics Solution Specialist 로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Business application을 소개하고 이 분야의 한국 시장을 담당하고 있다
이전에는 다년간 LG 네트워크 전략기획 전문가로 근무하며 IT가 비지니스 전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하고 기여해 왔다. 기업이 가진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전달 할 수 있는 비지니스 프로세스를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170901_kim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전략

김홍열 대표 | 호텔슬리피판다

연사소개
현 (주)나미가 호텔슬리피판다 대표이사
전 (주)플레이스엠 부사장
전 (주)BT&I 국내사업본부장
전 (주)투어익스프레스 마케팅본부장/국내사업본부장
전 (주)삼성카드 여행팀

강연내용
호텔 객실 판매에 있어 온라인 채널에 대한 정의와 판매 및 수익 극대화를 위한 대응 전략

9.16(토) Session B. Hotel Branding Business Strategy

170901_07

에스콧 브랜딩 & 운영 전략

맥스 필립스 한국 총괄 지배인 | 에스콧

연사소개
맥스 필립스는 더 에스코트 리미티드의 한국 총괄 총지배인(Country General Manager)으로, 한국으로의 발령 이전에는 더 에스코트 리미티드 런던의 지역 총지배인 (Area Manager)로 근무했다.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에서 호텔 경영을 전공하였으며, 포르테 호텔(Forte Hotels), 르 메르디앙(Le Meridien )과 모엣 하우스 호텔(Moat House Hotels )등에서 근무했던 경력이 있다.

170901_19

브랜드 리워즈 프로그램 기여도 분석

정기엽 대표 | 알로하 런칭

연사소개
호텔 런칭을 위한 브랜드 및 콘셉 개발 회사를 운영 하고 있습니다. 국내Westin, Marriott, Ramada, Pullman호텔들과 해외에서는 하와이 마우이 섬에 소재하는 Westin Maui Resort, 괌에 소재하는 Westin Guam에서 해외호텔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Pre-opening, Operation, Hotel Development, 등의 호텔 전반적인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체인 Brand & Concept 자문 회사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와이 소재 Hawaii Pacific University에서 Travel Industry Management을 전공하고 세종대학원에서 호텔경영학을 졸업하고 인천소재 인하공업전문대학교에서 호텔경영학 과정들을 강의하고 있다.

강연내용
어떤 브랜드를 달아야 할까? 독립 브랜드는 어떨까? 로열티가 적은 브랜드가 최상일까? 최상의 브랜드 선택은 호텔의 수익성으로 종결 되어 질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브랜드 이미지를 통한 막연한 추정치 보다는 각 브랜드들이 가지고 특색 있는 Rewards Program 먼저 분석해 보는 것이 더 현실적이고 수치적인 호텔 수익성 모델을 발표에 담을 생각입니다.

각 체인 브랜드 별 Rewards Program 구성 및 개념들을 정리하여 비교 분석 해 봄으로서 기본적인 틀을 이해하고 또한 체인 브랜드 별 Rewards Program의 기여도를 분석함으로서 진정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호텔들은 어떤 곳인지 공유하여 신규 호텔 브랜드 도입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몇 년간 예약 시장의 뜨거운 변화를 일으킨 OTA 시장과 Rewards Program이 어떤 차별성을 가지게 될지 예상해 보며 익히 알려진대로의 OTA의 수수료 비용과 Rewards Program의 비용구조를 나열함으로 그들의 차이점들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함께 공유해 보겠습니다.

9.16(토) 토크콘서트: New Hotel Business Trend

170901_14

객실 어메니티와 진화하는 고객 테크놀로지 니즈의 집합점

안지원 한국지사장 | Tink Labs(handy)

연사소개
안지원 Tink Labs 한국 지사장은 스위스 Ecole hôtelière de Lausanne 졸업, 미국 New York University 호텔관광경영학 석사, 홍콩 Hong Kong Polytechnic University 호텔관광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The Ritz-Carlton Hotel Company 근무, 락고재 한옥호텔 이사, 익스피디아 코리아 본부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한양대학교 국제관광대학원 겸임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강연내용
호텔 객실 어메니티의 진화는 첫 전화기가 객실에 비치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호텔 객실 전화기는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이 1849년 전화기를 발명한 45년이 지난 후 1894년 뉴욕의 네덜란드 호텔에 처음으로 도입이 되었습니다. 123년이 지난 2017년 현재까지 대다수 호텔은 신규 테크노로지 도입이 고객의 니즈보다 뒤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 최초 로봇 호텔인 일본 헨나 호텔이 작년에 오픈하면서 몇몇 호텔은 이 분야에서 앞서 나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논의될 주요 질문은:
2017년 이후 객실 어메니티와 테크놀로지의 집합점은 보일 것인가?
문화적 세대에 따른 현대 고객의 니즈는 어떤 것일까?

이 강의를 통해 호스피탈리티 산업과 객실 어메니티의 진화와 호텔리어들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70901_20

캡슐호텔의 시장성 전망

조윤동 팀장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연사소개
– 재무팀장(’10~)㈜워커힐과 SK네트웍스㈜ 합병작업 진행
– 인재개발팀장(’12~) WH Academy Open 및 교육과정 Set-up
– 기획팀장(’16~)Sheraton & W De-branding 작업 진행
– 사업개발팀장(‘17~)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T2) 호텔사업권 수주, Open 준비중

강연내용
– 캡슐호텔의 도입 배경 및 유사 사례 조사/분석
– Capsule Design Development 및 성공 요인
– 캡슐호텔의 확장 방향성 및 향후 과제

170901_0000

호텔리어의 통신시스템

John Kim 대표 | 두닷두

연사소개
전)삼성전자
전)인텔

강연내용
호텔내의 직원용 통신시스템
– 웨어러블 통신시스템을 활용한 적극적 고객응대 및 직원간 통신시스템
– 지속적인 고객접대의 효율적인 데이터 베이스 관리

New Hotel Business Trend 공동 질의응답 및 토크콘서트
호텔의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과 미래 전망

진행

토커

170901_04

‘늙은 호텔리어 몽돌의 호텔이야기’ 운영자
김인진 호텔칼럼리스트

170901_14

Tink Labs(handy)
안지원 한국지사장 | Tink Labs(handy)

170901_20

워커힐 사업개발팀
조윤동 팀장

170901_0000

두닷두
John Kim 대표